본문 바로가기

먹고

[해적선] 가을에 제철인 대하를 유성에서 즐긴다면? 대전 충남대학교 주변 맛집[해적선]

728x90
728x90

 

가을엔 대하가 제철인건 다들 아시죠??

9월~12월까지 대하가 제철이라고하네요.

날씨가 선선해져 가을이 다가옴을 느끼는 요즘

슬슬 대하가 생각나더라구요.

그래서 집주변인 유성

그리고 괜찮은 가격대의 횟집을 찾다

충남대학교 주변 어은동

해적선이라는 횟집을 찾아서 방문해봤어요.

궁동의 끝자락과 어은동의 시작인곳에

해적선이 위치하고잇어요.

찾기 힘드시다면 어은파출소를 찾고

맞은편을 보시면 찾기 좋으실거 같아요.

다만 주차할 장소가 마땅치가 않아서

좀 애를 썼습니다.

 

요즘 가을이라 그런지

대하구이와 전어회

앞서 마중나와있는 모습이 눈에 띄었어요.

요즘 배달비가 비싼데 포장주문하셔서 배달비도 아끼고5,000원도 아끼시면 1석2조?!

 

해적선의 외부모습입니다.

많이 지나치다가 보았었는데

드디어 와보네요 ㅎㅎㅎ

안녕?! 애들아.

너희들은 안녕하지못하겠지만

힘찬 너희들을 보니 배가고파진다.. 미안해

 

넓직한 내부모습입니다.

옆자리에 더 자리가 있었는데

미리 계신 손님들이 있어서 사진을 찍진못했어요.

단체손님들이 오셔도 걱정 이상 무!

대하뿐만 아니라 엄청 많은 메뉴들이 있었어요.

이번에는 대하를 먹으러왔지만

담에는 꼭 회를 먹어보고싶은 맘이 생겼어요.

전어회가 진짜 궁금했거든요

가을전어가 진짜 맛있다는데

재방문 후 꼭 알려드릴게요 ㅎㅎㅎ

저흰 대하소금구이 '중'시켰습니다.

대하소금구이 중 : 40,000원

회덮밥 : 12,000원

맥주 : 4,000원

성인남녀 2인

현금결제혜택도 있어서

현금으로 결제하셔서 꼭꼭 혜택챙겨가세요~!

기본 스끼다시들이 나왔어요.

되게 단순하고 많이 본 조합이지만

다 맛있는 메뉴인건 다들 아시죠?? ㅋㅋㅋ

 
 
 

드디어 대하가.. ㅋㅋㅋㅋ나왔어요.

파닥파닥 살아움직이는게

겁나 싱싱했어요 ㅋㅋㅋㅋ

아래 동영상 한번 봐보세요

냄비 밖으로 뛰쳐나올까봐 신경쓰일 정도였습니다.

 
 

냄비 뚜껑까지 다 묻은 소금들

참을 수 없는 맥주 한잔

모든 주류들이 종류별로 다 있으니깐 걱정마고 시켜주세요

살살 익어가면서 맛있는 색을 띄우는 대하들이

너무너무 먹음직스러워보이네요

사장님이 종종 보시고 먹어도되는 타이밍을 알려주세요

참았던 뚜껑을 여니

오동통한 대하들이 저를 기다리고있네요

 

조금 더 익혀서 물기를 조금 없애주고

바싹 익혀서 이제 먹기 시작했어요.

색이 조금은 연해졌지만

대하 껍질까지도 먹을정도로

바삭바삭하게 익혀졌어요.

오동통한 살이 좀 보이시나요??

사진으론 잘 안보여서 아쉬운데 큼직큼직해서

입 안에서 탱클탱클한 식감이 느껴져서

"아. 내가 새우를 먹는구나."

라는 느낌이 들었어요.

소금에 한 입, 초장에 한 입, 간장 와사비에 한 입

여러방면으로 다 즐겨버렸습니다

사장님이 대하가 다 익으면

새우대가리를 가위로 잘라서

준비해달라고하세요.

그래서 저희는 새우대가리를 잘라서 사장님께

드렸더니

새우대가리 버터구이가 나왔어요

대하에 담백하고 고소한맛을 즐겼는데

새우대가리에 버터와 소금간을 하여

볶아 주셨는데 풍미가 엄청 살아난 느낌이였어요.

버터향도 솔솔😋

고소한 맛도 살살😍

대하대가리와 몸통을 번갈아 먹다보니

또 횟집까지 왔는데 회를 먹고싶더라구요.

또 허기도지고 탄수화물도 땡겨서

참지못하고

회덮밥을 시켰습니다 ㅎㅎ

보통 회덮밥을 시키면 사각상어고기 나오시는거 알죠?

7,000원 회덮밥에 비해서 가격이 비싸다고 생각하지말고

진정한 '회'덮밥이예요 ㅎ

 

초장과 따뜻한 밥까지 함께 싹싹 비벼줫어요

회덮밥과 대하구이를 번갈아 먹다보니

오늘도 가볍게 클리어해버렸어요

대하 중짜리라고 살짝 무시했는데

마지막에 새우대가리와 회덮밥까지 먹으니깐

배터지게 맛있게 먹어버렸어요

밤하늘의 펄?

가을이 제철인 대하와 전어를 즐기실 생각이라면

'유성 어은동 해적선'을 추천해요.

오동통한 대하가 살아있어서 육즙이 가득하고

식감도 탱클탱클하니 완전 만족스러웠습니다.

다음엔 전어회까지 먹으러가서 N차방문 인증할게요.

해적선

✔️주소

대전 유성구 농대로 3-1 1층

✔️영업시간

[평일] 16:00 - 새벽 2:00

[정기휴무]

매달 2,4번째 일요일 정기 휴무

☎️전화번호

042-822-5259

단체석, 예약, 포장

728x90
728x90